티스토리 뷰

728x90
SMALL

필수

 

블로그 TOC 커스터마이징하기 : 지금은 그대로 코드를 배껴서 쓰고 있는데 지금 스킨은 spa도 아니고 카테고리가 많으면 css에 문제가 있음(티스토리 문제) 내가 원하는 스킨을 선택하고 toc 만들기

 

자바스크립트 : 기본기 꾸준히 공부. 남에게 강의할 수 있을 정도로, 어느정도 숙달이 됬으면 한달에 한번이라도 반복해서 공부. 시간 여유가 된다면 자바스크립트 좀 어려운 책 한권 보기

 

타입스크립트 : 문서, 책 등을 보고 여러가지 경우(enum, type, interface 등등)에 유연하게 적용할 수 있는 능력까지 기르기 

 

객체지향 : 지금 보고 있는 객체지향 읽고 블로그에 정리 및 필요한 경우 코드로 구현

 

운영체제 : 운영체제와 정보기술의 원리 최소 3회독. 정리. 실무에 어떤식으로 적용할 수 있을까 생각하기

 

네트워크 : 쉴때 한번씩 책읽기. 특히 애플리케이션 계층 쪽 집중해서 공부하기

 

리액트 : 리액트 기본기도 꾸준히 공부. 프로젝트나 회사일하면서도 왜 이렇게 사용하고 다른 방법으로 사용한다면 어떤 장단점이 있는지 항상 생각하기 

 

마인드 : 문제가 발생한 원인을 나에게서 찾기. 남이 나에게 하는 말을 공감하지 않는다고 해도 텀을 두고 최소한 세번은 다시 곱씹어보기

 

협업 : 항상 상대방에게 감사한 마음을 가지고 표현하기. 의견이 충돌하는 경우 내가 그렇게 생각하는 이유, 상대방에 대한 공감과 내가 그 방법을 선택하지 않은 이유, 객관적인 자료를 가지고 대화. 그럼에도 불구하고 해결되지 않는다면 내가 먼저 양보해보기.

 

공부 : 1일1커밋 유지하기. 커밋을 채우는게 목적이 아니라 매일 꾸준히 공부한다는 생각을 가지고. 약속이 있거나 바쁜날이라면 오전이나 밤에 한시간이라도 공부하기

 

테스트 : 코드를 만들 때 되도록 tdd 방식으로 구현해보기.(상황에 따라 유연하게) 스토리북을 사용하지 않았는데 이것도 도 공부해보기

 

선택

 

nextjs 공부

 

nextjs로 나만의 웹사이트 운영하기(기획, 배포, 백엔드까지 혼자서)

 

aws 호눅스님 강의

728x90
LIST

'생각정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1년차 개발자 회고(웹 프론트)  (7) 2023.03.21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