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각정리

깊이 파고 들기

안양사람 2025. 7. 27. 00:56
728x90
SMALL

날것의 생각을 그대로 올립니다.

 

깨달았다. 나는 깊이 파고 들지 않는다. 우테캠 세번째 프로젝트를 하면서 깨달았는데 지금도 변한게 없다. 여러가지 변명을 대고 싶지만 그건 좋은 방법이 아니라는 것을 알고 있다. 지금까지는 그랬다는 것을 인정하고 앞으로는 변해야한다.

 

변하기 위한 액션 아이템은 두가지정도 잡았다.

 

첫번째는 내가 잘 모른다고 생각하는 것들을 깊게 생각해보고 코드로 작성하기. 이건 https://github.com/yoonminsang/web-playground 에 올릴 예정이다. 그 동안 매번 바뀌어왔던 코드 가치관, 그리고 변화 등도 같이 업데이트시켜서 나만의 데이터베이스를 만들려고한다.(코드로 작성하지 않고 그냥 학습한 내용들은 https://github.com/yoonminsang/TIL 에 올리고 있다.)

 

두번째는 CS다. 운영체제는 이미 책으로 학습, 강의, llm과 질문 답변 등으로 진행을 하고 있었는데 다른 과목들도 필요할 것 같다.

나는 취업전에 네트워크 책을 몇번씩이나 읽었는데 지금도 누군가 깊게 물어본다면 두렵다. 실무에서 쓰이는 정도만 가볍게 아는 느낌이다.

글로 적다보니 약간은 비관적으로 보이는데 그렇지는 않다.

취업전에 운영체제 공부할 때는 진짜 외우는 느낌이였는데, 이번에 공부해보면서 책에 나오지 않은 내용들도 더 깊게 파고들고 흥미도 생겼다. 다른 전공 과목이나 다른 분야도 마찬가지라고 생각한다.

 

비판적 사고와 긍정적 사고.

경각심을 가지고 긍정적으로 나아가야겠다.

728x90
LIST
댓글
공지사항